코로나 4차 예방 접종 예약신청하는 방법

18세부터 49세는 코로나19 4차 예방접종 신청을 하려면 아래와 같이 기저질환 대상질환에 해당되어야 합니다.

 

 

이 밖에도 위의 기준에 준하는 기저질환이 있거나 면역질환이 있어서 4차 접종이 필요하다고 판단이 되는 경우에 접종을 받을 수 있습니다.

 

4차 접종을 받을 수 있는 일반인 연령과 조건은?

4차예방 접종은 그동안 요양병원 시설 및 정신건앙 증진시설 입원, 입소 종사자와 50세 이상 연령층을 대상으로 추가 시행중에 있었는데요. 

오미크론 유행 후 백신 접종자와 감염자의 면역 감소시기가 다가오거나 이미 접종면역이 떨어지게 된 분들도 있고 신종 변이인 BA.5가 확산, 코로나 재유행이 우려되고 있어서 4차 예방 접종 대상자를 확대하게 되었습니다.

 

50대는 3차 접종 후 4개월 이상 경과한 경우가 해당되며 당뇨, 뇌졸중, 심부전 등에서 60대와 유사한 기저질환 유병률을 보이기 때문에 코로나 감염시 중증 또는 사망에 이를 위험이 있는 것으로 평가됩니다. 이에 50대 이상부터 4차 접종 대상으로 접종 권고 되고 있습니다. 

해외에서도 50대 이상으로 접종을 권고하는 나라들이 늘어나고 있다고 하네요.

 

코로나 예방 백신 4차 접종 (사전)예약

https://ncvr.kdca.go.kr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ncvr.kdca.go.kr

 

예약 페이지에 들어가면 위와 같은 안내 페이지가 나옵니다. 50세 이상은 7월 18일 부터 사전 예약, 60세 이상은 4월 18일 부터 사전예약입니다. 3차 접종 4개월 후 접종가능하다고 안내되어 있습니다. 

간단히 간편인증서를 통해 인증하고 예약을 진행하면 됩니다.

 

개인정보 확인 후 대상 백신으로 어떤 것을 선택할지 선택하면 됩니다. 이화면은 연령에 따라서 더이상 진행이 안될 수 있습니다. 저는 저희 어머니를 대신해서 진행하는 것이라 50대 이하에는 아래와 같은 내용를 보실 수 없을 거예요. 50대 이상인 분만 참고로 보시면 됩니다. 노바백스도 선택할 수 있나봅니다.

 

휴대전화번호 까지 입력한 후에 다음 단계에서 어디서 예방접종을 받을 것인지 선택합니다. 본인의 거주지 가까운 병원을 선택하면 됩니다.

 

모든 입력을 마치면 위와 같이 최종화면이 나옵니다. 중간에 있는 예약 번호를 꼭 기록해 두라고 하네요. 예약번호를 조회, 변경, 취소할 때 필요하다고 합니다.

 

마치며,

팬데믹이 엔데믹이 되는 최초의 국가가 될 거라는 자부심이 있었지만 그것도 잠시, 다시 코로나가 크게 유행할 것 같아 걱정입니다. 지금까지 코로나에 걸렸던 분도 계시고 아직 걸리지 않았던 분들도 계실텐데요, 선택은 자유지만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예방접종이 가능한 분들이라면 4차예방접종을 받으시면 좋겠습니다. 여전히 감염되어 기저질환자가 위험에 빠질 확률보다 코로나 백신의 부작용 위험이 훨씬 적기 때문입니다.

 

고맙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