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스마트스토어 판매관리 이용제한 해제 방법 (소명서 제출)
- 쇼핑몰운영
- 2022. 11. 10.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를 위탁판매로 운영하다보면 어쩔 수 없이 품절이나 배송지연 등 여러가지 이유로 패널티를 받게 됩니다. 패널티가 많아지면 주의, 경고를 지나 이용제한을 당하게 되는 경우도 생깁니다. 판매관리 페이지 접근이 안되는 사실상 이용정지인 이용제한은 1개월이라는 얘기도 있고 1년이라는 얘기도 있는데 정확히 모르겠지만 (아시는 분께서 댓글 달아주시면 도움이 될 것 같아요.) 1회에 한해서는 소명서를 제출하면 해제를 해줍니다. 정말 큰 문제를 일으켰다면 안될 수도 있겠지만요. 웬만한 경우는 소명서를 제출함으로써 문제가 해결 될 수 있습니다. 스마트스토어 소명서 제출 방법 알려드립니다.
패널티에 관한 자세한 내용과 패널티를 피하는 방법은 지난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판매자 패널티 부과 기준
판매자 이용제한 해제 소명서 제출방법
판매 관리 프로그램을 이용정지 당하게 되면 그동안에 판매된 것도 볼 수 없고 아무것도 할 수 없기 때문에 망연자실할 수 있는데요.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1회에 한해서는 소명서를 제출하면 이용제한 해제가 가능하니 당황하지 마시고 소명서를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소명서는 어디서 받을 수 있을까?
이용제한을 비롯해 판매자 패널티를 받을 경우는 이메일로도 안내를 받게 되는데요. 이용제한 메일에 소명서가 첨부되어 있을 거예요. 혹시 소명서를 찾을 수 없는 분은 아래 소명서를 첨부해두었으니 내려받아서 제출하시면 됩니다.
소명서 제출은 1:1 문의
소명서는 네이버 고객센터의 1:1문의를 통해 제출합니다.
스마트스토어 고객센터
스마트스토어 고객센터 도움말을 확인해 보세요.
help.sell.smartstore.naver.com
위 스마트스토어 고객센터에 접속하시면 아래와 같은 페이지가 나오는데요. 아래로 스크롤을 하면 왼쪽 하단에 1:1문의가 보입니다.
1:1 문의로 이용제한 해지를 위한 소명서를 제출하시면 됩니다.
소명서는 이용제한 안내 메일의 첨부파일을 확인하시거나 아래 소명서를 받아서 작성 제출하시면 됩니다.
소명서의 내용을 보면 수기로 프린트하여 각 항목을 수기로 작성하도록 안내되어 있습니다. 뭔가 좀 진정성을 바라는 것일까요. 컴퓨터에서 타이핑하시면 안되고 수기 작성하여 서명하여 보내야 하니 스캔하거나 사진을 찍어서 첨부하시면 됩니다.
마치며,
스마트스토어를 운영하다보면 판매자 본인의 과실과 상관 없이 예기치 않은 패널티가 발생합니다. 어쩔 수 없이 발생한 패널티 때문에 판매자 이용제한을 당하셨다면 소명하여 잘 해결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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