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안심번호 실번호 (실제전화번호) 확인하기 (전화 없이도 윙에서 가능)

쿠팡에서 반품접수시 안심번호라서 반품접수가 안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안심번호는 일정기간이 지나면 사용할 수 없기 때문에 택배사에서 고객의 실번호 즉 실제 전화번호를 요구하기도 하는데요. 예전에는 고객 실번호를 확인하려면 상담원과 통화해야했지만 지금은 전화하면 ARS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전화를 하지 않고도 쿠팡윙에서 바로 확인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안심번호 고객 실번호 확인하기

전화로 확인하는 방법

고객의 안심번호를 실번호로 확인하려면 판매자 콜센터로 전화하면 됩니다.

ARS에서 1번 마켓플레이스 문의 를 선택하고 다음 단계에서 2번 안심번호 문의를 선택 후 주문번호를 입력하면 안내에 따라 고객의 실번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때 주문자의 실번호 또는 수취인의 실번호를 선택하여 확인가능합니다.

 

쿠팡윙에서 안심번호 실번호 조회방법

전화하지 않고도 쿠팡 윙에서 고객의 실번호를 확인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먼저 주문/배송관리 메뉴에서 반품관리를 선택하고 목록에서 주문번호를 클릭합니다.

 

주문번호를 클릭하면 주문상세조회 화면이 나오고 오른쪽에 취소/반품 접수 버튼이 있습니다. 버튼을 클릭합니다.

 

취소반품 접수 버튼을 클릭하면 접수 상세 내역을 볼 수 있는데요. 이 화면에서 아래로 스크롤을 해보면 반품사유 아래 반품상품 회수여부가 있고 그 아래로 상품회수지 정보가 있습니다.

 

 

상품회수지 정보에 배송지 동일이 체크되어 있는데 수정으로 변경해보면 수취인 연락처가 안심번호에서 실번호로 변경되어 보입니다.

해당 실번호를 이용해 택배사 반품접수를 하면 됩니다.

 

마치며,

온라인 판매를 하다보면 반품은 꼭 발생합니다. 이때 쿠팡은 안심번호로 되어 있는 경우가 대부분이라 안심번호를 실번호로 확인하는 절차가 까다로웠었는데요. 지금은 전화를 하면 상담원 기다릴 필요 없이 ARS로 바로 확인가능하고 쿠팡 판매자 관리 화면인 쿠팡 윙에서도 상품회수지 정보를 수정으로 변경해서 간단히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