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호화폐 리브랜딩 호재? 업비트 비트코인 에이비씨 이캐시 액면분할 스왑

암호화폐시장은 잘 모르지만 리브랜딩이라는 용어가 나와서 알아보게 됐습니다. 업비트가 최근 비트코인캐시에이비씨(Bitcoin Cash ABC)라는 암호화폐의 입출금 일시 중단 안내 공지를 올렸는데요. 최근 미국의 디폴트 우려 때문에 위험자산인 암호화폐(가상화폐) 및 주식시장이 크게 하락하는 상황에서 비트코인캐시에이비씨만 홀로 크게 상승한 모습니다. 리브랜딩이 호재로 작용했다고 하는데 어떤 것인지 살펴봤습니다.

 

암호화폐 리브랜딩이란?

암호화폐는 처음에 가지고 있던 이름과 티커, 로고 등을 나중에 변경하는 경우들이 있습니다. 이것을 리브랜딩이라고 하는데요. 비트코인캐시에이비씨(BCHA)라는 이름에서 이캐시라는 이름으로 변경하게 됩니다. (BCHA > XEC) 로고도 변경되는데요. 

 

기존 명칭이 부르기도 어려운 비트코인캐시에이비씨라는 다소 긴 이름이었죠. 이것을 이캐시라는 짧은 이름으로 변경하면서 로고도 단수하게 변경합니다. 또한 이름만 변경하는 것이 아니라 일종의 액면 분할을 하게 되는데요. 1BCHA = 1,000,000 XEC로 분할됩니다.  

 

사실 이미 비트코인캐시에이비씨는 지난 6월에 리브랜딩을 발표하고 7월에 시행했고, 해외 및 빗썸에선 이미 액면분할, 이캐시로 리브랜딩된 것으로 거래가 이뤄지고 있습니다. 

 

리브랜딩은 호재?

빗썸에서 비트코인캐시에이비씨가 리브랜딩 및 액면 분할을 하면서 일시 거래 중단이 되고 거래가 풀리는 상황에 폭등을 했었습니다.

아래 차트와 같이 지금은 빗썸이나 업비트의 비트코인캐시에이비씨(이캐시)의 가격은 거의 비슷한 수준이지만 거래가 풀리자마자 몇배나 올랐었습니다. 그래서 이번 업비트에서 비트코인캐시에이비씨 > 이캐시 리브랜딩 공지를 기다려왔는데요. 실제로 업비트에서 공지를 올리자마자 28만원대에서 거래되고 있던 비트코인캐시에이비씨가 33만원 중반까지 올라갔었습니다.

지금은 거래가 중단되면서 30만원 초반에 머물러 있는 모습니다. 

 

업비트의 비트코인캐시에이비씨 리브랜딩 및 액면분할로 인한 거래 중단은 9월 29일 14시에 리브랜딩 및 스왑작업이 완료될 것이라고 합니다. 완료되면 바로 거래가 가능할 것인지 몇일 더 거래가 중단될 것인지는 알 수 없는데요. 현재 위험자산에 장이 좋지 않기 때문에 일각에선 큰 하락을 대비해야한다는 의견이 있고 일각에선 큰 상승이 한번 있을 것이라는 의견이 있습니다. 사실 비트코인캐시에이비씨는 원래 2만원-3만원대에서 거래되다가 8월에 10배 정도 크게 상승해서 지금의 가격대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미 가격이 반영되어 있다고 볼 수도 있는 것이죠. 하지만 상승 또는 하락에 대한 판단은 본인이 하는 것이니 잘 판단하셔서 성공 투자하시기를 바랍니다.

 

어쨌든 주식에서도 액면분할을 하는 경우 호재로 보는 경우가 많습니다. 예를 들어 삼성전자나 애플도 액면 분할 전에 높은 금액 때문에 접근이 어려웠던 소액투자자들이 주식 보유가 가능해지기 때문에 유동성이 크게 증가해서 결국은 주가가 상승한다는 것인데요. 가상화폐들은 액면분할이 아니더라도 소수점 거래가 가능하니까 어쩌면 큰 의미는 없을 수 있지만 0.001개를 갖고 있는 것보다 1개를 갖고 있다는 의미는 다르게 다가 올 수 있으니 의미부여는 가능할 것 같습니다. 

 

고맙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