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계식 키보드와 애플키보드 고민중이시라면 애플키보드 권합니다.

제가 많은 기계식 키보드를 사용해 본 것은 아니지만 2년 정도 기계식 키보드를 사용하면서 느낀 것은 장점인 키감 빼고 가격과 관리, 내구성 모든 면에서 차라리 일반적인 펜타그래프 방식이나 멤브레인을 구매하시거나 좀 더 고가이면서 만족스러운 키감을 필요로 하는 경우라면 애플의 키보드를 추천드립니다. 맥사용자에 한합니다. 맥이 아니시라면 마이크로소프트의 키보드도 좋고 로지텍도 당연히 좋습니다. 너무 저가형은 아무래도 키감을 떠나서 키가 너무 무겁거나 가벼운 것이 예측이 잘안되죠.

 

기계식 키보드를 사는 이유?

기계식 키보드를 선호하시는 분중엔 게임이나 매크로 기능이 꼭 필요해서 쓰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매크로 기능은 예를 들면 "기계식 키보드"라고 입력하고 저장해두면 특정키를 한번만 입력해도 자동으로 반복입력을 해줄 수 있는 기능입니다. 그런데 대부분의 사람들은 이런 것을 입력할 일이 없습니다.

또한 키감은 일반 키보드 보다 좋은 것은 확실한데 내구성이 일반적인 싸구려 키보드보다 좋지만은 않습니다. 키가 제대로 안눌러지는 경우도 시간이 갈 수록 많이 발생하고 기계식 키보드의 문제인 중복입력 - 채터링도 상당히 짜증나는 부분입니다. 채터링은 문자가 갑자기 연속적으로 저절로 마구 입력되는 현상입니다. 

기계식 키보드 왜 살까?

일반키보드에서도 블루투스 상태에서 이런 현상이 있는데요. 기계식 키보드는 더 자주 발생하는 것 같습니다. 오래되거나 내부에 먼지 같은 것이 쌓여서 생길 수도 있다는데 제 경험으론 그런 문제는 아니고 기계식 키보드 자체가 이런 문제에 훨씬 취약한 것 같습니다.

 

키보드를 구입해야한다면,

저는 기계식 키보드와 애플키보드가 있다면 이제 무조건 애플키보드입니다. 충분히 괜찮은 키감과 오타도 적고 손에 피로도 적습니다. 기계식 키보드가 아닌 마이크로소프트의 키보드나 로지텍 키보드도 좋습니다. 기계식 키보드는 이제 안살 생각이에요. 키감하나만 놓고 구매하기엔 잃는 게 더 많은 것 같습니다.

 

혹시 기계식 키보드를 고민 중이신 분은 조금 더 신중하게 생각해보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고맙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