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z 플립 3 아이폰 12 비교/출시일 / 가격

갤럭시 z 플립 3가 지난 11일 언팩(Samsung Galaxy Unnpackd 2021) 을 통해 온라인으로 z폴드 3와 함께 공개되었습니다. 갤럭시 z플립은 플립이라 불리지만 폴더블폰의 형태로 콤팩트한 타입으로 디자인에서 많은 점수를 받고 있는데요. 성능과 함께 아직은 애플에서 아이폰 12s 혹은 13을 출시하지 않은 시점이므로 아이폰 12와 비교해보고 출시일과 가겨고 살펴봤습니다.

 

삼성 갤럭시 Z플립 3

 

갤럭시 Z 플립 3

갤럭시  Z 플립 3 는 사실상 2라는 얘기들도 있지만 삼성에서 마케팅으로 2세대를 건너뛰었다고 할 수도 있지만 1세대 출시 후 중간에 업그레이드 버전이 출시되어 사실상 현재까지 2세대가 나와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번에 언팩으로 공개한 모델은 3세대라 할 수 있죠. 삼성측에서는 플립3에 대해 " 콤팩트한 디자인, 향상된 카메라, 전작 대비 4배 커진 커버 디스플레이"를 강조하고 기능과 스타일 모두를 갖췄다고 자평하고 있습니다. 

 

갤럭시 Z폴드 3와 Z플립3 스펙

삼성 갤럭시 Z플립 3, 폴드 3 스펙

 

갤럭시 z플립 3 와 아이폰 12 비교

갤럭시 Z플립은 펼쳤을 때의 크기가 아이폰 12 프로 맥스와 비교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아이폰 12는 6.1인치 형 디스플레이, 아이폰 12 프로 맥스가 6.7인치이며 갤럭시 Z 플립3도 6.7인치입니다.  아이폰 프로맥스가 6.7인치형으로 상당한 크기인데요. 플립3가 같은 크기임에도 불구하고 접을 수 있어서 콤팩트하게 느껴집니다. 무게도 아이폰 프로 맥스가 226g, 갤럭시 폴드 3가 183g으로 훨씬 가볍습니다. 해상도는 아이폰 프로맥스가 2278*1284, 갤럭시 폴드 3가 2640*1080으로 갤럭시 폴드 3가 더 높은 해상도입니다. 다만 카메라 성능은 아이폰 프로맥스가 압도적으로 좋습니다. 

아이폰 프로맥스의 가격은 128기가 가격이 149만원 256기가가 163만원 512기가가 190만원으로 z플립3에 비하면 가격은 훨씬 높습니다. 

스마트폰 최초의 IPX8등급 지원, 아머 알루미늄, 코닝 강화유리 내구성 향상

갤럭시 Z 플립 3 는 접는 형태로 힌지를 갖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폴드 3와 같이 IPX8 등급의 방수를 지원합니다. 수심 1.5미터에서 최대 30분간 사용이 가능한 수준입니다. 가장 튼튼하다는 아머 알루미늄, 코닝 강화유리(고릴라글래스)로 내구성을 높였다고 하구요. 새로운 보호필름 소재로 내구성을 80%향상 시켰다고 합니다. 

 

향상된 힌지기술

폴더블폰은 접으면서 먼지가 들어갈 수 있지만 완전한 방진적용은 아니더라도 이를 막아주는 힌지기술이 더욱 향상되었다고 하며, 다양한 각도로 펼쳐서 세워 사용할 수 있도록 하이드어웽이 힌지기술과 스위퍼를 적용했다고 합니다.

 

삼성 갤럭시 Z플립 3

 

더 다채로워진 컬러

갤럭시 Z플립 3 는 크림, 그린, 라벤더, 팬텀블랙 4가지 색상으로 출시됩니다. 또한 삼성전자 홈페이지에서는 그레이, 핑크, 화이트도 독점 판매한다고 하니 컬러가 7가지나 되네요. 

 

이번 갤럭시 플립3는 커버 디스플레이가 전작대비 4배나 커졌는데요. 핸드폰을 열지 않아도 최대8줄까지 알림메시지나 문자 메시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젯을 통해 날씨, 걸음수 등도 확인이 가능하고 배경화면도 변경할 수 있다고 하죠. 또한 삼성페이를 쓰는 분들에게 희소식,  커버디스플레이에서 바로 선택하고 오프라인 매장에서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습니다.

 

초당 120헤르즈를 지원하는 디스플레이, 촬영을 돕는 부가기능

120헤르쯔 지원은 요즘 대세죠. 부드러운 화면과 콘텐츠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자동 프레이밍, 플렉스 모드로 자유로운 셀피와 인원에 맞춤 샷을 촬영할 수 있고 찍는사람 찍히는 사람이 동시에 보면서 촬영가능한 듀얼 프리뷰모드를 지원합니다.

 

가격 및 출시일

갤럭시 z플립3 는 전작 대비 가격을 대폭 낮춰 출시되었다고 하는데요. 256 기가 모델이 125만원 4천원입니다. 출시일은 폴드3와 함께 8월 27일 출시합니다. 

 

마치며,

삼성의 이러한 폴더블 기술의 발전은 아마도 향후 애플의 폴더블폰에도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입니다. 애플에서 폴더블폰을 1,2년 내에 출시할 것이라는 루머가 있는데요. 애플에서 폴더블 폰을 출시할 때쯤이면 접는 면에 발생하는 어쩔 수 없는 주름이 더욱 개선되고 내구성도 좋아질 것 같네요. 현재로서는 갤럭시 z플립3의 디자인과 폴더블, 아이폰과 비교했을 때 상대적으로 나은 부분을 택할 것인지, 넘사벽의 아이폰 생태계와 애플만의 디자인, 카메라성능 등을 택할 것인지는 고민스러운 부분일 것 같아요.

그래도 삼성의 선전을 기대합니다.

 

고맙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